서울–(뉴스클릭) 2019년 06월 03일 —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(이사장 엄상용, 이하 ‘조합’)이 ‘2019 EVENT AWARDS’ 신청을 연장, 12일(수)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.

이벤트어워즈는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으로 격상시켜 진행해 공모의 격을 높인다.

2019 이벤트어워즈는 2018년 1년 동안 개최된 공공/기업 행사 중 각 부문에서 3개 분야(크레이티브, 이슈, 파이오니어)를 선정하여 시상한다.

각 부문별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으며 지속발전 가능한 행사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. 특히 올해에는 지역연계/기업상생, 각 평가항목 간의 유기적 조화 및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종합대상(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)을 수여할 예정이다. 또한 기획사에 한하지 않고 음향, 영상, 무대, 디자인, 영상제작, 레이어 등 시스템 관련 부분으로도 신청 가능하다.

이벤트의 핵심은 창조(Creayive)이다. 이에 창조성, 화제성, 개척성 등이 우수한 행사를 선발하고 무엇보다 이벤트산업에 대한 인식개선 차원에서 어워즈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실시하게 되었다. 지난해 처음 개최하여 총 24개 작품이 응모하여 부문별로 최우상과 우수상이 선정된 바 있고 200여명이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볼룸 시상식에 참여했다.

올해는 이벤트회사, 컨벤션, 전시 등 기획전문회사는 물론, 디자인, 시공, 특수연출제작 등 협력사와 연출가, 감독 등 전문가로 범위를 넓혀 명실공이 이벤트산업을 대표하는 어워즈로 발전시킨다는 것이 목표이다.

2019 이벤트어워즈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Issue, Creative, Pioneer, Client 부문에서 최우수상(중소기업중앙회장상), 우수상(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사장상)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며, Issue, Crative, Pioneer 부문의 각 1, 2, 3위를 추가 심사하여 종합대상(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)을 시상할 예정이다.

추가 신청 접수는 6월 3일(월)부터 12일(수)까지 진행되며 공고된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과 우편으로 기한 내 제출하여야 한다. 참가비는 업체당 55만원(조합사 33만원)이다. 관련 공고 및 세부제출 서류는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조합 사무국 이메일로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다.

신청 접수 이후 심사결과는 6월 중 발표되어 7월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.

2018년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.

Client부문: 최우수상 현대자동차 김봉균(2017 Truck & Bus Mega Fair), 벡스코 홍성건(ITU Telecom World 2017), 인천관광공사 홍정수(인천개항장밤마실)

Creative부문: 최우수상 블렌트(한강나이트워크24K) ,우수상 문화공방디케이비 제1회 노마드페스티벌, 벨루스커뮤니케이션즈(2017 서울모터쇼 르노삼성자동차 전시관),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(네이버 프로젝트 꽃_크리에이터데이)

Issue부문: 최우수상 맥커뮤니케이션(‘수출 6강, 무역 1조불 달성 기념’무역의 날 기념 무역주간행사), 우수상 모츠(파라다이스 시티 오프닝 세러모니), 플랜웍스엔터프라이즈(KT Wiz 2017 5G Water Festival)

Pioneer부문: 최우수상 이즈피엠피(DDP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(디자인키즈, 디지털키즈), 우수상 네오카오스(2017 서울시민생활예술축제 아티팟 카니발), 매크로매트릭스(Truck&Bus Mega Fair)

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개요

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2012년 4월, 중소기업청(현 중소벤처기업부)의 인가를 받은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 행사대행업을 주 업무로 하는 ‘이벤트회사’가 가입되어 이벤트산업의 위상 정립과 조합원사의 이익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.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으로 약 70여개의 조합사를 두고 있다.

언론 연락처

이 뉴스는 기업·기관·단체가 뉴스클릭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. 배포 안내

보도자료 공유하기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